보기 좋은 전원주택 입니다. 주변 자연 풍경들을 최대한 고려하면서, 모던한 분위기의 주택 디자인과도 조화로운 전원주택이 아닐까 합니다.

우리나라 대부분의 전원주택을 위한 토지 조성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것이, 바로 이러한 자연 환경을 고려한 개발을 하지 못하고 있다는 점이 가장 아쉬운 대목일 것입니다.

(관련 사례 링크)

(이미지 클릭 링크 이동)

이유야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무엇보다 건축 설계 및 디자인에 대한 문화적 인식이 부족한 요인이 있을 것이며, 대부분의 토지개발 주체들이 다소 비전문적인 지역 부동산 중심의 토지개발이기 때문일 것입니다. 실제 임야 등을 전원주택단지로 조성할 경우 경사지 특성이나 자연 풍경 및 환경에 대한 고려보다, 지적도상 땅쪼개기 개념이 우선이다 보니, 토목공사 과정에서 상당부분의 자연환경들이 무시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전원주택이란 의미를 다시 한번 고민해 보아야할 시점일 것입니다. 자연이 좋아, 자연을 찾아 어렵게 도시를 떠나 살고자 하지만, 정작 도시 보다 못한 환경의 전원주택들이 적지 않은 것이 현실입니다.

(이미지 클릭 링크 이동)

어찌되었던 한마디로 ‘살고싶은 감성주택’ 그자체 입니다.^^*​

물론 우리나라 기후 환경을 고려하여 몇가지 변경 및 수정, 보완이 필요하겠지만, 우리의 전원풍경 속에 그대로 옮겨 놓고 싶은 그런 주택입니다. 가평이나 양평 같은 곳만이 아니라, 우리나라의 자연환경은 사실 꽤 아름다운 환경임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전원주택을 쉽게 찾아볼 수 없다는 점이 아쉬운 대목입니다.​

꼼꼼히 살펴보면 전원주택 장만 시 참고할 것들이 많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