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우스 플래너 (House Planner)는 아뜰리에 비온후풍경이 운영하는
사업관리 프로그램 (Business Management Program) 입니다.

집 짓다가 10년 늙는 말이 있습니다. 하지만 아파트 장만하다가 10년 늙는다는 말은 없습니다. 집을 짓는 것과 아파트를 구입하는 것은 무슨 차이가 있을까요?

아파트는 일종의 상품을 구입하는 것이고, 단독주택과 같은 집은 말 그대로 특정 업체를 선정하여 주문 후 공급되는 방식이기 때문입니다. 사실 아파트 역시 절차상 이런저런 적지 않은 문제점들이 많지만, 집짓기는 토지구입 부터 내 손으로 직접 모든 것을 해결해야 하기 때문에, 아파트에 비해 여러 어려움들이 현실적으로 더 부각될 수 밖에 없는 대상일 것입니다.

그래서 집 짓다가 10년 늙을 수 있는 리스크들이 발생하기도 하는 것입니다.

근래 적지 않은 사업관리 및 CM 주체들이 등장하고 있습니다만, 소규모건축물 사업관리 및 CM, PM 의 실질적인 실효성은 토지구입부터 건축준공에 이르기 까지 설계 및 시공 등 세부적인 개별 영역에 대한 전문성 여부일 것입니다. 비온후풍경은 현장에서 오랜 설계-시공 경험과 디자인감리 및 소규모 부동산 개발 등의 다양한 실행 경험을 기반으로 하고 있는 사업관리 및 CM 주체입니다.

비온후풍경의
하우스 플래너 (House Planner)
프로그램 보기

댓글 남기기